MEMBERSHIP LOGIN

아이디
비밀번호

070-4459-4411

Logo
유통업계, 3월 대목 '화이트데이' 잡아라
(게재일시 : Premium 2021-03-06 07:05 / Free 2021-03-06 07:05 / HTS 2021-03-06 07:05)

유통업계가 화이트데이 대목을 맞아 세트 상품을 출시하고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키워드는이색 콜라보다.

6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관련 상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GS25는 연령대별 선호 캐릭터 상품과 협업을 진행했다. 30~50세대가 선호하는 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두꺼비에코백세트'를 비롯해 10~2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몽어스' 굿즈가 들어있는 '어몽어스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이마트24는 핑크두꺼비 굿즈 2종(저금통세트/수납컵세트)을 전면에 내세웠다. 밸런타인데이에 선보인 핑크두꺼비 굿즈가 호응을 얻자후속으로 출시했다. 핑크두꺼비 굿즈는 이달 14일까지 삼성카드 및 우리카드로 결제 시 각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제과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활용한 에코백세트와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캐릭터를 활용한 '츄파춥스 카트라이더 패키지'를 판매한다.

CU는 에버랜드 개장 45주년 기념 '자연농원' 디자인을 활용한 '에버랜드 상품 3종'을 출시한다. 이 밖에 제주항공, 쌍방울, 웨이브(Wavve) 등 항공,제조,OTT 서비스 등과 제휴를 맺고 20여개 차별화 상품을 내놨다.


백화점 업계도 콜라보 대열에 합류했다. 롯데백화점은 대한제분 '곰표'와 손잡았다. 본점 여섯시오븐 매장에서 곰표와 협업한 베이커리를 판매한다.

한편 작년과 마찬가지로 '언택트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고려해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을 늘린다.

SSG닷컴은 오는 10일 '쓱라이브'를 통해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의 한정판 패키지와 신규 상품을 소개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를 맞힌 고객에게는 츄파춥스의 '파티미러볼', '마이크' 등 홈파티 인기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GS25는 카카오톡주문하기, 요기요 등과 연계한 마케팅도 준비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수정 기자 / ksj0215@ceoscore.co.kr]



해당 기사는 CEO스코어데일리(www.ceoscoredaily.com)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