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HIP LOGIN

아이디
비밀번호

070-4459-4411

Logo
김해 '미래 주거 주축' e편한세상 더프리미어, 시선 집중
(게재일시 : Premium 2022-09-29 10:23 / Free 2022-09-29 10:23 / HTS 2022-09-29 10:23)


[프라임경제] 김해시가 각종 개발 계획은 물론, 기업 유치 등을 통해 돈과 사람이 몰리면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김해시가 '주촌' 중심으로 하는 '2035 김해도시기본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주촌 일대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자료에 따르면, 주촌선천지구는 장유 및 진영을 잇는 도시개발 주축으로 성장해 향후 김해를 대표할 주거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주촌선천지구는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와 천곡리 일원 대규모 부지에 진행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지구 내 4개 아파트 단지를 비롯해 단독주택,상업시설,학교,공원 등이 조성됐으며, 향후 주촌면행정복지센터,공용주차장,초등학교 1곳,중학교 1곳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실제 해당 지구와 인근으로 9200여세대가 공급됐으며, 여기에 약 4300여세대가 추가 공급될 계획이다. 즉 향후 일대에 총 1만3000여세대 거대 신흥주거 타운이 형성된다. 또 '대형 할인점' 코스트코(김해점)도 최근 성황리 오픈, 유동인구도 크게 늘어나며 일대 상권도 활성화되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발 호재도 예정된 만큼 향후 높은 미래 가치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우선 무계와 삼계를 잇는 58번 국도가 개통될 준비하고 있으며, 부전~마산 복선전철도 계획되고 있어 인근 창원 및 부산과의 접근성도 더욱 향상된다. 또 인근 부지조성공사가 완료된 서김해일반산업단지 내 메카트로닉스 의료정밀기기 등 첨단산업 유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직주근접형 지구로서의 가치도 높아질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김해시 내에서도 주촌은 대규모 주거단지 공급에 따라 인프라가 대거 확충될 예정"이라며 "교통 호재와 산단 조성 등 개발도 지속 이뤄지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실제 올해 김해시에 공급된 아파트들은 우수한 분양성적을 거두고 있다"라며 "특히 현재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의 경우 주촌 일대 수혜를 직접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라고 첨언했다.

이처럼 김해 도시개발 주축으로 주촌 일대가 크게 떠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DL이앤씨(375500)가 주촌면 일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가 수요자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경남 김해 주촌면 선지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단지는 풍수지리 입지를 자랑한다는 게 DL이앤씨 측 설명이다. 뒤쪽으로 경운산이 위치했으며, 앞쪽으로 조만강이 흐르는 배산임수 입지로 길지인데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더군다나 최근 풍수지리가 크게 대두되고 있는 만큼 김해시 주촌면에서도 명당으로 꼽히는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 교육시설로는 △김해서중 △제일고 △임호고 등과 가까우며, 인접한 주촌선천지구 개발에 따른 초등학교 개교도 계획된 상태. 또 차량을 통해 내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외 △김해사랑병원 △경희의료원 교육협력중앙병원 △김해문화의전당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DL이앤씨가 짓는 브랜드 주거단지인 만큼 상품완성도도 높다는 평이다.

단지는 콘크리트 슬라브 최소 성능기준(210㎜)보다 약 20% 두꺼운 250㎜ 바닥 슬라브와 60T 두께 바닥 차음재를 사용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층간소음 저감 설계로 상품 완성도는 높이면서도 분양가는 인근 시세보다 낮게 책정되면서 합리적 소비자들 관심이 모이고 있다.

단지 평균 분양가(3.3㎡당)는 1416만원(발코니 확장,추가선택품목 미포함)으로, 주촌면 평균 매매가(1490만원)와 비교해 낮은 수준이다. 전용 84㎡ 기준으로 2500만원 가량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세대 내부를 꾸밀 수 있는 점도 특별하다.

세대 내부 평면은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평면 플랫폼 'C2 하우스'를 사용해 가변 가능한 구조로 입주민 취향 및 사는 방식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다.

한편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오는 10월5일부터 9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기사는 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