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HIP LOGIN

아이디
비밀번호

070-4459-4411

Logo
한국투자증권, 투자 콘텐츠 서비스 'M.ZIP' 출시
(게재일시 : Premium 2022-09-29 10:53 / Free 2022-09-29 10:53 / HTS 2022-09-29 10:53)

한국투자증권이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을 통해 제공되는 MZ세대 대상 투자솔루션콘텐츠 서비스 'M.ZIP(엠집)'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출처=한국투자증권출처=한국투자증권

M.ZIP 은 '재테크 압축 콘텐츠(Money.ZIP)', 'MZ세대를 위한 투자안내서(MZ Investment Prospectus)'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초보 투자자도 이해하기 쉬운 금융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초점을 맞췄다.

주요 콘텐츠는 '순살브리핑'·'머니네버슬립'·'데일리바이트'·'어피티' 등 금융경제 미디어에서 제공하는 국내외 이슈 뉴스레터, 금융투자 상식 및 가이드, 미국 ETF 이야기 등이다. 이메일이나 유튜브, 웹 등 각 콘텐츠별 채널 이동 없이 MTS 안에서 모든 콘텐츠를 확인하고 관련 종목을바로검색 및매매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어떤 종목을 사야 할 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참고 지표가 될 실질적인 투자 정보 콘텐츠도 강화했다.'고수들의 PICK'은 연령대별 수익률 상위 10% 고수들의 순매수 상위 종목을 제공한다.'ETF+'에서는 비슷한 종목이 많아 검색과 선택이 어려운 미국 ETF를 키워드나 테마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고, 배당주 투자 종목도 선별 제공하는 등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M.ZIP이 불확실상 시장 환경에서 투자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고도화된자산 관리 기능을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믹리뷰(www.econovill.com)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